본문 바로가기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장인물, 빌런

728x90

이제 개봉을 2일 앞두고 있는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입니다. 영화를 보기 전 알아두면 좋은 등장인물, 메인 빌런, 전작과의 연관성, 대략적인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소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2021)

DC 유니버스 세계관을 따르고 있으며,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이전 시리즈는 2016년 개봉한 수어사이드 스쿼드입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의 리런치 작품으로 동일한 인물,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전작을 보지 않더라도 감상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전 작품에서 '데드 샷' 역할을 맡았던 윌 스미스가 개인 스케줄 문제로 이번에는 등장하지 않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현재 해외 영화 리뷰 포럼인 '로튼 토마토'에서는 해당 영화에 대한 신선도 100%라는 호평을 내리고 있습니다. 기존 수어사이드 스쿼드 역시 빌런들의 활약을 그린 DC영화라는 점에서 굉장히 신선했었는데, 이번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안티 히어로들이 팀플레이는 던져버린 듯한 팀워크로 은근히 화합을 내면서 활약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영화의 감독인 '제임스 건'은 홀로 각본, 감독 모두 주도하면서 이전 작과는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전개를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감이 커집니다. 기존 인기를 끌었던 작품들인 데드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보다도 높은 신선도 평가를 많은 평론가들이 내리고 있는 상황이니 더운 여름에 신선한 액션 기대하신다면 감상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국내에서는 2D, 4D, 4DX, 돌비, 아이맥스, ATMOS 등으로 개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장인물'

전작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과 동일하게 두곳 다 등장하는 인물은 할리 퀸, 릭 플래그, 캡틴 부메랑, 아만다 월러 4명의 캐릭터입니다. 캐스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할리 퀸 - 마고 로비
  • 릭 플래그 - 조엘 킨나만
  • 캡틴 부메랑(조지 하크니스) - 자이 코트니
  • 아만다 월러 - 비올라 데이비스

새로이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로버트 듀브, 크리스토퍼 스미스, 릭 플래그, 애브너 크릴, 나나 우에, 브라이언 덜린 등이 있습니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메인 빌런은?'

현재 배급사측에서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어 인터넷에 별다른 정보가 없는 상황인데요, DC 코믹 팬들 사이에서는 빌런 역할을 현재까지 배역이 미공개된 '타이카 와이티티'가 연기하지 않았을까 예상 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릭터는 저스티스 리그가 코믹스에 처음 등장한 작품에서 얼굴을 비춘 '스타로'가 이번 작품 메인 빌런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이전 작품 '수어사이드 스쿼드' 의 스토리는?

신선한 이전 작품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는 나날이 증가하는 빌런 범죄에 대비해서 강력한 빌런으로 이를 통제하자는 정부의 생각에서 시작됩니다. 정부에서는 특수 임무를 부여하기 위한 가장 고 능력인 슈퍼 빌런들을 모은 뒤에 그들에게 일정 조건을 제공하고 '수어 사이드 스쿼드 팀'을 꾸립니다. 

 

작품의 메인 빌런은 지구를 없애버리려고 하는 미친 마녀 '인챈트리스'입니다. 팀은 인챈트 리스를 죽이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며, 그 과정에서 할리 퀸을 구하기 위해 조커가 희생되기도 하는 장면이 나와서 꽤나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